GRAS - (사)지구촌구호개발연대

본문 바로가기
소개
이념
정관
연혁
조직
로고
주소
 




(사단법인) 지구촌구호개발연대 설립 취지
Global Relief-Agape in Solidarity
 
 
재해는 태풍, 홍수, 해일, 지진 등의 형태로 예고 없이 지구촌에서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고 또 일어나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이러한 재해와 재난에 대하여 필요한 기술적, 정책적인 대응방안 등을 마련하여 시설 및 인명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구촌구호개발연대는 2004년부터 지속적으로 (사)지구촌사랑나눔과 한국기독교장로교총회의 이름으로 긴급구호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스리랑카, 파키스탄, 중국,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미얀마, 필리핀, 네팔 등 해외 재난지역에 응급 구조단을 파견하고 급식, 의료, 재건 등의 사업을 펼쳤습니다. 특히 종교를 초월하여 쌓은 스리랑카 정부와의 돈독한 관계를 통해 2010년 스리랑카 코끼리 두 마리를 들여와 국위선양에도 기여했습니다.
 
본 법인의 목적은 첫째, 정의 평화 생명의 정신, 인도주의 정신을 가지고 회원 및 단체들 간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구촌의 각종 재난과 재해에 필요한 긴급구호와 동시에 재건, 복구, 개발과 협력에 나서며 둘째, 재해지역의 빈곤 및 질병퇴치, 영유아 영양과 아동교육, 모자보건, 주거환경의 마련 등 인도적 지원에 나서며 셋째, 지속가능한 개발과 협력 원칙에 따라 재난지역의 환경보호 등의 사업을 추진하며 넷째, 지구촌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재해와 재난의 예방책을 마련하여 함께 나누며 다섯째, 이 모든 일을 통해서 지구촌을 살리고 항구적인 평화를 실현하는 데 있습니다.
 
지구촌구호개발연대는 인종, 종교, 이념을 초월하여 정의, 평화, 생명의 정신, 인도주의 정신을 가지고 지구촌 곳곳의 재해와 재난 현장에서 긴급 구호와 개발 협력을 수행하고 국제 연대를 실천함으로써 지구촌을 살리고 항구적인 평화를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사단법인 지구촌구호개발연대 발기인 대표 전병금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9 기독교회관 604호 (사)지구촌구호개발연대  TEL : 02-744-1895 FAX : 02-744-1894  고유번호 : 584-82-00066   대표자 : 전병금
604, Korea Christian Bldg., 19, Daehak-ro, Jongno-gu, Seoul, Republic of Korea(Postal Code 03129)
Copyright by 2016 (사)지구촌구호개발연대.   All rights reserved. Produced by S.L.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