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장로회 익산노회
제108회 정기노회
일 시 : 2013년 3월 4일(월) 오전 10시
장 소 : 이리마동교회
총 무 인 사
할렐루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과 평강이 기장의 소중한 지체 익산노회 제108회 정기회 위에와 노회원이신 모든 분들 위에 존경하는 노회장 전환국 목사님과 부노회장이신 김종곤 목사님, 류진근 장로님, 모든 임원님들 위에 흘러넘치시기를 축원합니다.
하나님의 선교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익산노회는 양적, 질적, 영적인 모든 면에서 진보를 나타내 보이셨으며 교단 안에서 좋은 모범을 보여주고 계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금번 정기노회를 위해 귀한 성소를 제공하신 마동교회 당회와 이주형 담임목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익산노회 구성원들은 교단 안팎으로 귀하게 봉사하고 계신 분들이 어느 노회보다도 많습니다. 제94회 증경총회장님이신 김현배 목사님께서 대한성서공회 이사장을, 총회유지재단 이사장에 이어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부이사장으로 금번 피선되셔서 귀하게 사역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총회 부회계이신 고광성 장로님, 연금재단이사장과 기금관리위원장이신 김승식 목사님, 총회 교회와사회위원장 정병생 목사님, 총회 감사 권연남 장로님, 총회 재판국장 전환국 목사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과 직책을 맡으신 익산노회에 속한 모든 노회원들께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제97회 총회가 결의한 안건들과 그 진행과 시행에 관해서는 총회가 제공한 동영상과 안내책자를 참조해 주시고 몇 가지 부탁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2013년은 한국교회만이 아니라 교단으로서 뜻 깊은 해입니다. 1953년 제38회 호헌총회를 통해 새 역사를 시작한지 6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역사적으로는 남과 북이 정전협정을 체결한지 60주년이 되는 해이고 아울러 정전협정을 폐기하고 평화협정을 체결하는 원년, 평화협정원년으로 만들어야 할 해입니다. 에큐메니칼 적으로는 WCC 제3차 뉴델리 총회 이후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제10회 총회가 10월 30일~11월 8일 부산에서 개최됩니다. 참으로 모든 면에서 역사적, 에큐메니컬적, 교단적으로 카이로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총회본부는 이와 관련하여 특별히 익산노회와 협력하여 WCC 제10차 부산 대회, 새 역사 60주년 기념사업, 평화협정체결을 잘 준비하고 은혜가 풍성한 가운데 잘 치러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자 합니다. 익산노회가 여기에 힘차게 참여할 수 있는 방안들을 공문, 홈페이지, 회보를 통해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평화협정체결은 WCC 제10차 총회 주요의제를 상정해 놓았고, 5-6월 총대 토론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이 모든 일은 기도 없이는 한 치도 나아갈 수 없고, 특별히 익산노회가 기도의 힘을 합해 주시지 아니하면 이루어질 수 없는 일입니다. 존경하는 전환국 노회장님과 모든 노회원님, 산하 교회들과 성도님들이 하나님께서 내려주신 이 모든 거룩한 과업들을 우리 모두가 믿음으로 헤쳐 나가도록 더욱 기도의 손길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6-11-03 21:36:25 총무 칼럼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