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1회 총회 선거 후보자 공청회 ▪ 공청회(4) 충청권역 : 청주제일교회 > 상임이사칼럼new

본문 바로가기
법인소식
정기간행물
정보공개
언론보도
이사장 칼럼
 


제101회 총회 선거 후보자 공청회 ▪ 공청회(4) 충청권역 : 청주제일교회

관리자 2016-09-22 (목) 15:02 7년전 1800  

101회 총회 선거 후보자 공청회 인사

총회총무 배태진 목사

 

공청회(4) 충청권역 : 청주제일교회

 

총회 선거 후보자 공청회에 참석하신 총회원 여러분과, 101회 총회 선거에 출마하신 총회장 후보 권오륜 목사님, 목사부총회장 후보 윤세관 목사님, 장로부총회장 후보 황일령 장로님, 총회총무 후보 이재천 목사님, 정병길 목사님, 이길수 목사님, 박진규 목사님, 윤교희 목사님, 김창주 목사님 위에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선거 후보자 공청회는 4번째로 충청권 4개 노회 총대원들을 모시고 공청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서울강원제주권, 경기권, 영남권 3번의 선거 공청회를 진행하면서 토론의 열기는 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오늘 진행되는 충청권 공청회에 기대하는 바가 있습니다. 한여름이 지난 가을볕에 열매가 영글어 가듯이, 열띤 토론이 기장의 열망과 기대를 모아가는 변혁의 장이 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우리 교단은 개혁교회 역사의 전통을 이어왔습니다. 1953년 호헌총회로 시작한 기장의 새역사는 종교개혁의 맥을 이은 한국교회 안에서의 종교개혁과 같은 것이었습니다. 기장은 짧은 역사 속에서도 신앙의 유산을 지키고, 시대적 사명을 감당해 왔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영광이 미래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호헌총회로 새역사를 이어온 기장인의 정신이 시대마다 바로미터가 되고 개혁의 동력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선거 공청회는 후보자를 검증하는 자리이기도 하지만, 기장인의 현주소를 들여다보고 기장의 정체성을 새롭게 하는 장이기도 합니다. 오늘 공청회가 기장인의 정신으로 새로운 시대를 향해 나아가는 변환점이 될 수 있도록 후보자와 총대원, 기장인 여러분이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올해 후보자 많아서 자칫 선거가 과열되고 혼탁해질 수 있는데, 후보자들은 상대 후보를 존중하고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후보자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명의 후보자들께서 깨끗한 선거를 위해 노력해 주신데 대해 대단히 감사를 드립니다.

선거 공청회는 대외적으로는 한국교회의 선거 문화의 지표를 높여주는 모범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많은 교단들과 언론은 우리 교단의 선거 공청회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공청회 제도를 벤치마킹하고 있습니다. 선거 공청회 제도는 교단을 넘어 한국교회의 개혁을 실천하는 대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총회원 여러분께서 더 관심가져 주시고,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6-11-03 21:39:53 총무 칼럼에서 이동 됨]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9 기독교회관 604호 (사)지구촌구호개발연대  대표자 : 전병금
TEL : 02-744-1895   FAX : 02-744-1894  고유번호 : 584-82-00066  
604, Korea Christian Bldg., 19, Daehak-ro, Jongno-gu, Seoul, Republic of Korea(Postal Code 03129)
Copyright by 2016 (사)지구촌구호개발연대.   All rights reserved. Produced by S.L.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