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자님과 가정, 교회 위에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늘 함께하시길 기도합니다.
지난 2월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에 대한 긴급구호를 위해 후원금을 보내주시고 기도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귀중한 후원금으로 현지에 어떤 지원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 중간 경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동안 우리 단체에서는 현지의 신뢰할만한 파트너를 물색하고 현지에 가장 필요한 지원을 하기 위해 조사와 협의를 진행해 왔습니다. 그래서 가장 피해가 심한 하타이 지역 중 외부의 지원이 제한되고 소외되어 있던 농촌 지역의 아동들을 위한 도서관 및 체스학습관 시설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지원으로 지진이후 심리적 상처와 정서적 불안을 겪고 있으나 거의 방치되어 있었던 아동청소년에게 책과 체스라는 도구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도 갖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도서관 시설 및 도서 구입, 체스클럽 시설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운영과 관련하여 협력파트너인 황귀봉선교사 및 지역 교육당국과 협의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현지 교육당국은 이번 지원을 크게 환영하면서 이러한 사업모델을 지역 내 다른 학교로 확대할 수 있기를 원하고 있다는 전언도 있었습니다. 향후 추가적인 지원이 이루어진다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설이 완공되면 그 결과를 다시 보고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구촌구호개발연대 이사장 전병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