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힝야 난민들의 연대, 생명, 인도주의 지원, Covid-19
전 세계 사람들은 모두가 친구의 친구의 친구의 친구다
사진 콕스바자르 로힝야 난민캠프, 지구촌구호개발연대
후원구좌 신한은행 140-012-130601 (사단법인)지구촌구호개발연대
소액후원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후원금은 전액 난민지원 송금합니다. 목표액 600만원
방글라데시 콕스바자르 지역에는 90만의 로힝야 난민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그중 80%가 여성과 어린이입니다.
로힝야 난민들은 미얀마에서 박해와 폭력을 피해, 2017년 8월 방글라데시 콕스바자르 임시 난민캠프에 정착하였습니다. 방글라데시 정부, 콕스바자르 지역주민, 국제사회에서는 도움을 주고 있으며, 현재까지 계속 인도주의적 구호를 진행중입니다. 하지만 진행될수록 국제사회 이슈나 후원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Covid-19 전염병이 방글라데시에서도 진행중입니다. 이미 방글라데시 내에서는 방역은 포기하고 코로나 바이러스와 함께사는 모양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알아서 개인소독과 생활방역을 하라는 식입니다. 로힝야 난민캠프에서는 현재 모든 프로그램이 중단되고, 현지 스텝 대규모 실직, NGO 활동가 진입 금지, 비상식량 공급, 물, 심리지원등 유지되는 상황입니다. 이마저 Covid-19가 난민캠프에 발생한 보도 이후 더 위축된 모습입니다.
지구촌구호개발연대(GRAS)는 2017년 10월부터 현재까지 로힝야 난민캠프에서 200명의 아동(학살을 겪은)들의 아동보호, 무료 진료소, 여성 WASH, 식수지원, 심리지원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긴급 아동 영양지원, 여성 WASH, 식수 위생지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동들과 여성들은 감염에 대한 두려움과 정든 아동센터의 폐쇄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초 교육, 손을 씻고, 마스크 착용, 비상시 제외하고 집에 머물기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난민들도 우리와 같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지식과 지혜,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다시 자신들의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우리의 친구의 친구의 친구의 친구입니다. 지구촌구호개발연대는 난민의 삶을 응원하며, 지원을 계속하겠습니다.
로힝야 난민들의 긴급지원이 필요합니다. 기부 부탁드립니다. 비용은 가장 필요한 곳에 쓰도록 하겠습니다.
지원계획
식수 (우물, 화장실, 여성샤워장 WASH) 지원
아동 영양 지원(Child Nutrition)
아동보호(Child protection)
위생물품 구입
의약품 구입
후원구좌 신한은행 140-012-130601 (사단법인)지구촌구호개발연대
소액후원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후원금은 전액 난민지원 송금합니다. 목표액 6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