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피해자 지원사업
분당한신교회(윤교희 담임목사 후원)
분당한신교회(윤교희 담임목사) 후원과, 온누리선교교회(장성진 목사)와 함께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피해로 한국에 입국한 우크라이나 가정을 돕는 긴급지원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업소개 요약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으로 우크라이나에서 피난중인 고려인 가정이 특별비자를 받아서 한국에 체류중.
- 이들을 위해 온누리선교교회(장성진 목사)에서 고려인(우크라이나 국적)들과 러시아 징집 위협에 있는 고려인 가정들을 돕고, 정착을 위한 긴급구호 (아동교육, 일자리, 한국어교육 등)을 진행하고자 함.
- 온누리선교교회는 우크라이나 국적 고려인 난민지원, 고려인 아동 센터를 운영하고 있음.
- 후원금은 우크라이나 사태로 피난온 고려인(우크라이나 국적)의 긴급구호 사역을 우선으로 하고, 교인 가정 중 가족들이 러시아 및 우크라이나 전쟁 피해 상황 가운데 있는 고려인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
활동내용
활동1. 5가정을 선정하여 “긴급 위기생활 지원금”을 전달
활동2. 물품키트 제작
학생가방, 아이장난감, 패딩잠바와 기모티셔츠, 장갑, 식기세트 2개, 화장품, 목욕용품, 마스크 등입니다.
활동3. 우크라이나 난민 한국정착을 돕는 기관을 지원
온누리선교교회는 우크라이나 입국가정을 돕는 사업 외에도 주 사업으로 러시아 아이들이 한국에 정착하도록 돕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이들의 아버지가 전쟁으로 징집위험에 처해있어 돌봄이 필요합니다.
우리단체는 계속해서 지역의 아동들과 난민들을 돌보는 일을 계속해서 찾아보겠습니다. 연중 인천지역 거주 우크라이나 난민 및 어린이들 지원(물품 및 후원금)은
지구촌구호개발연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지구촌구호개발연대 02-744-1895, 010-9810-8803(김건호 간사)
후원 우리은행 1005-503-019305 사단법인 지구촌구호개발연대